MAGAZINE


Short Film Magazine

Video
 

New Post

해외 단편영화
컬트 클래식 리뷰 8 : 어벤져스가 아니어도 괜찮아! 당신이 몰랐을 B급 슈퍼히어로 TOP 6
2000~2010년대 동안 두 코믹스 회사 마블(MARVLE)과 DC는 영화사로 변신해 자신들이 창조한 히어로들의 활약상을 스크린에 펼쳤다. 그렇게 펼쳐진 두 만화사의 일명 ‘시네마틱 유니버스(Cinematic Un…
해외 단편영화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7탄 : <환상특급 극장판>,<크립쇼> 2부
(...1부에서 이어집니다)<환상특급 극장판>이 논쟁에 휩쓸리며 실패했던 반면 전년도에 개봉한<크립쇼>는 당시에는 그 낯설던 컨셉의 위기를 영리하게 극복하며 성공한 사례이다. 이 영화는당대 호러…
해외 단편영화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7탄 : <환상특급 극장판>,<크립쇼> 1부
이번 컬트 클래식 리뷰는 특별히 동시상영을 가져 본다. 사실 동시상영이라 하기엔 작품이 둘이 아닌 9편이나 된다. 옴니버스 영화 두 편을 다루기 때문이다. 이제는 그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여러 단…
해외 단편영화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6탄 : 성탄절 특집! 못된 크리스마스 영화 TOP 6
드디어 1년 중 모두가 기다리는 명절 크리스마스 시즌이 왔다!가족과 보내든 연인과 보내든 홀로 보내든 상관없이 모두 공평하게 자선의 메시지를 되새길 시간이자, 듣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캐롤과 장식들이 즐비할 것이다.…
해외 단편영화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5탄 <악마군단>(1987) 2부
(..1부에서 이어집니다~!)여기까지 스토리를 들으면 바로 생각나는 영화가 있을 것이다. 바로 어린이 모험영화의 고전이 된 <구니스>다.영화는 <구니스>로부터 2년이 지나 개봉한 영화이다. 공포…
해외 단편영화
진흙 속 흑진주를 찾아서-컬트 클래식 리뷰 5탄 <악마군단>(1987) 1부
드디어 살 찌르듯 추운 계절이 지나고, 기다려왔지만 짜증나게 후덥지근한 여름이 돌아왔다. 이제 햇살이 긴 낮 시간과 휴가철, 그리고 시원한 공포물의 계절이 돌아온 것이다. 공포물 얘기를 하자면 현재 현 헐리우드의 &…
기획연재
독일 영화의 역사
1) 초기 영화 1900년대 초 이미 독일 영화계는 제작과 배급, 상영으로 이루어진 산업적 시스템을 갖추기 시작해 베를린을 중심으로 많은 스튜디오와 영화사들, 그리고 1천석 이상의 초대형 호화판 ‘극장궁전’들이 세워…
기획연재
<올림피아>라는 영화를 본 후
그 전의 게시물인 독일 영화의 역사를 읽고 오시면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들어가기 전,레니 리펜슈탈Leni Riefenstahl 그녀는 1902년 8월 22일 베를린에서 태어나 처음엔 무용수로서 성공적인 삶을 시작…
기획연재
<마리아 브라운의 결혼> 리뷰
"여기서는 먹고사는게 먼저야,,,어디있을지 죽을지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여기있는 누군가가 너를 책임져줄 수 있을거야..네 친구가 저기 있어... 저사람에게 간다면, 배는 안굶을거야...'사랑때문에 울지마라..."…
해외 단편영화
<웨이스트> 리뷰-‘먹는다’는 건 무엇일까?
채식주의 운동가들의 지적대로 우리가 즐겨 먹는 고기는 우리와 똑같이 숨 쉬고 살아있는 육체들이었다는 점은 불편하더라도 도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생명에 대한 고민 외에도 그 연장선상에서 고기가 살아생전 주변 환경에 …
감독 인터뷰
<내가 사는 세상> 심재후 감독 인터뷰
이 대한민국 사회에서 살고 있다면 계속해서 지적되어 온 안전에 대한 진지한 인식, 즉 ‘안전 불감증’에 대한 논쟁을 한번 쯤 들어봤을 것이다. 94년 성수대교 붕괴, 95년 삼풍백화점 붕괴, 99년 씨랜드 수련원 화…
해외 단편영화
니콜라스 카이코야 감독의 ‘Hyenas blood’
니콜라스 카이코야 감독의 는 1973년을 배경으로 부패한 경찰이 멕시코에 파견되면서 마약 유통경로를 차지하기까지의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내고 있다.부패한 마약단속반 경찰인 폴은 범죄자보다 범죄자 같은 부패 경찰이다.…
더보기

Best Film

더보기

Director Interview

더보기

Actor Interview

더보기

Foreign Film Review

더보기

Korean Film Review

더보기

CULT Classic

더보기